설 연휴가 코앞입니다. 이에 앞서 정부에선 설연휴를 위한 여러 혜택들을 시행함으로 모르면 못 받을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릴 내용을 토대로 손해 없이 모든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에너지 요금할인
1.취약계층 전기세 할인으로 동절기 에너지 바우처가 추가 인상됩니다. 기존 14만 5천 원 -> 15만 2천 원으로 인상됩니다.
2. 등유 바우처 사용하시고 있는 가구 또한 혜택이 추가 인상됩니다. 기존 31만 원 -> 64만 1천 원으로 인상됩니다.
등유 할인 혜택도 있으니 링크 확인해 보세요.
3. 연탄쿠폰 또한 54만 6천 원으로 지원금 인상됩니다.
4. 노인, 장애인 복지 시설, 아동센터등 난방비용을 월 30만 원에서 100만 원 추가 지원합니다.
문화비 및 부모
1. 문화누리 지원금이 설연휴 전에 충전됩니다. 없으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라며 이미 있으신 분들은 잔액을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2. 농축수산 지원금이 설연휴 기간. 1월 25일까지 농축수산물 할인한도는 일반 시장에서는 1인당 2만 원, 전통시장에서는 최대 4 혜택이 만원까지 지원됩니다. 혜택 지원 신청, 대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3. 설연휴를 맞이해 4대 조선 왕릉 모두 무료 개방 합니다. 창경궁, 덕수궁, 창덕궁, 경복궁을 더불어 예약제였던 종묘 또한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특히 창경궁에서는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 행사 또한 진행되니 놓치지 말고 가족들과 방문하세요
이외에도 보너스로 부모급여 지원금 혜택이 있습니다. 최대 월 70만 원까지 혜택 적용되므로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교통비 지원 및 혜택
1. 설 연휴를 맞이해 1월 21일 에서 24일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혜택을 시행합니다.
2. 연이어 설 연휴 동안 지자체 및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 개방합니다.
3. 설 연휴기간 수도권 지하철 운행 오전 2시까지 연장됩니다.
4. 알뜰 교통카드 지급액 또한 늘어납니다. 알뜰 마일리지가 최대 20%를 지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