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대상과 혜택 신청. 외국인 임산부 교통비 지원.

by MarryGold 2022. 11. 25.

2022년 7월 1일부터 서울시에서만 한정되는 임산부를 위한 교통비 지원 혜택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외국인 임산부 또한 지원 대상에 부합되면 신청 후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본 글은 서울시에 사는 모든 임산부를 위한 교통비 지원 대상과 혜택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 다룬 글로 신청시기 전 알아야 할 정보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대상, 외국인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대상

대상자는 6개월 이상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등록본에 서울시 주소가 기재되어있는 임산부입니다. 임산부는 임신 12주 차에서 출산 후 3개월까지 지원 대상입니다. 하지만 2022년 7월 1일 이전 출산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문화 가정 외국인 임산부 또한 혜택 대상입니다. 하지만 부부 중 한 명은 한국 국적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다문화 가정 임산부는 2022년 7월 출산 후 2023년 1월 31일까지 신청하셔야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통비 지원 혜택과 기간, 지급 방법

치하철, 버스비, 택시비, 자차의 유류비 [각주:1], 고속도로 통행비, 공항리무진, 전기차 충전소를 포함한 임산부 인당 70만 원 포인트 지원합니다. 전기차 충전 비용은 카드사별 정책에 따라 적용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혜택 기간은 임신 중 신청했을 경우 분만일로부터 12개월이며 출산 후 신청했을 경우에는 자녀 출생일로부터 12개월 동안입니다.

 

지원금은 임산부 명의로 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포인트 형태로 지급됩니다. 카드사는 우리 카드, BC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카드, 하나카드 대상입니다. 신청 불가 카드는 여기서 확인해 주세요.

 

신청 방법,  외국인 임산부 지원 시 필요 서류

신청은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본인 인증 후 진행하시면 되며 협약 타드사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카카오톡이나 등록한 휴대전화 메시지로 신청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다문화 가정 외국인 임산부가 신청 시 임신확인서, 외국인 등록사실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임신확인서는 병원명과 의사명, 위사 면허번호, 분만예정일을 포함한 필요 정보가 꼭 기재되어있어야 합니다. 만약 주민등록등본으로  다문화 가정이 확인이 안 될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후 잔액 확인은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혹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만약 다자녀 가정이라면 다자녀 자동차 개별소비세 면제 혜택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2023 다자녀 혜택. 다자녀 자동차 개소세 면제. 자동차 개별소비세

 

2023 다자녀 혜택. 다자녀 자동차 개소세 면제. 자동차 개별소비세

저출산을 이겨 내기 위해 정부에선 2023년부터 다자녀 가구를 위한 혜택을 강화합니다. 그중 다자녀 자동차 개소세 면제 개정안이 강화됩니다. 다자녀 가구나 출산 계획 중인 분들께는 매우 좋은

dondonchan.tistory.com

 

  1. 적당량의 기름을 넣고 지불하는 비용, 주유비의 동의어 [본문으로]

댓글